본문 바로가기

Google Cloud Blog

Google Cloud에서 생성형(Generative) AI Service 개발을 위한 Code Sample

우리는 2024년 최고의 생성형(Generative) AI 사용 사례에 대해 주요 기업의 고위 임원 100명 이상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사례들이 다양한 영역에서 비즈니스에 단기적인 이익을 제공하고 구현 시간과 어려움이 더 개선된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고객 서비스 개선, 소프트웨어 개발 및 콘텐츠 개발의 생산성 향상, 자동화를 통한 프로세스 효율성 향상을 가장 우선순위가 높은 사용 사례로 파악했습니다. 본 글은 이러한 카테고리에 대해 Google Cloud를 빠르게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코드 샘플(Code Sample)과 권장사항을 제공합니다.

 

고객 서비스 현대화

고객 서비스 현대화에는 고객 서비스 담당자의 생산성 향상, 고객 분석 개선, 편향율 증가(deflection rates)가 수반됩니다. Generative AI는 고객 서비스와 현장 상담원이 내부 지식 기반과 외부 참조의 답변을 신속하게 종합하고 과거 대화를 요약하여 문제를 보다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분석가는 예측 모델을 통해 콜센터 및 고객 분석을 쉽게 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Gen AI를 통해 고객 경험을 개인화할 수 있습니다. 편향률을 높이기 위해 고객 서비스 조직은 Gen AI를 사용하여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응답을 자동으로 생성하고 다중 모드 검색 및 콘텐츠 요약을 통해 웹사이트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Github 저장소를 확인하세요.

 

웹사이트 현대화

웹사이트 현대화를 위한 Gen AI 사용 사례에는 콘텐츠 생성 및 웹사이트 탐색 향상이 포함될 수 있으며, 이는 향상된 디지털 경험을 통해 고객 참여를 향상하고 잠재적으로 콜센터 규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사용자가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검색 기능과 대화형 에이전트, 웹 사이트 이벤트 기반의 개인화 추천 시스템, Gen AI를 사용하여 웹 사이트에 대한 이미지 및 텍스트 생성, 웹 사이트 현지화 및 번역과 같은 개선작업을 통해 웹 사이트를 현대화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Github 저장소를 확인하세요.

 

제품 카탈로그

새로운 제품이 도착하면 소매업체는 가능한 한 빨리 해당 제품을 제품 카탈로그에 올리기를 원합니다. 이 힘든 프로세스에는 설명 작성, 속성 식별, 제품을 올바른 제품 계층 구조에 적절하게 배치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작업에 몇 주가 걸리는 것은 고질적인 이슈이며 Gen AI를 사용하면 프로세스를 몇 시간 또는 며칠로 단축하여 수익 창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Github 저장소를 확인하세요. 

 

효율적인 개발

Generative AI는 내부 루프, 외부 루프 및 문서화를 통해 개발 팀을 도울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조직 지침을 따르고, 보안 및 성능 문제를 발견하고, 단위 테스트를 생성하는 코드 생성이 수반됩니다. 취약성 자동 검사, Git 프로세스 간소화, 릴리스 계획 작업 자동화와 같은 작업을 자동화하는 기능을 통해 오류 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Gen AI는 개발자가 버그, 코드 및 문서를 검색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Github 저장소를 확인하세요.

 

기업 효율성

기업이 내부 비효율성을 위해 생성 AI를 적용하려는 6가지 주요 영역은 미지급 계정 및 현금 흐름 관리, 인적 자원 헬프데스크, 조달 계약 관리, 여행 예약, 규정 준수 프로세스, 판매 / 서비스 / 마케팅 입니다. 이러한 각 영역에 대해 기업은 대화형 에이전트 또는 기타 생성형 AI 지원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여 직원이 일반적인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및 시스템에서 정보를 쉽게 검색하고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직원은 더 가치 있고 흥미로운 작업에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Github 저장소의 예를 확인하세요.

 

Google Cloud에서 Gen AI 애플리케이션 구축 시작하기

Google Cloud는 최첨단 모델을 갖춘 엔드 투 엔드 ML 플랫폼인 Vertex AI를 제공하므로 엔터프라이즈급 보안을 갖춘 확장 가능한 AI 인프라에서 프로덕션 지원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배포할 수 있습니다. Vertex AI는 데이터 과학자에게 다음을 제공합니다. - 멀티모달 기능, 텍스트용 PaLM 2, 이미지 생성 및 편집용 Imagen, 코드 생성용 Codey, 100개 이상의 오픈 소스 및 3rd-party 모델을 포함하는 새로운 Gemini 모델 제품군.

Vertex AI Search를 사용하면 개발자는 상위 결과 요약, 답변 추출, 스니펫과 같은 기초 및 고급 기능을 갖춘 다중 모드 검색을 빠르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Vertex AI Conversation을 통해 고객은 다단계 대화와 근거 있는 응답을 촉진하는 매력적인 대화 에이전트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Apigee를 사용하면 개발자가 Salesforce 또는 Workday와 같은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습니다.


본 글의 원문은 다음에서 확인 가능합니다.